{ 캘리포니아 한글 운전면허 예상문제 }

보행자가 나를 볼 수 있게 하되 계속 운전 한다.
보행자 주변을 조심해서 운전한다.
멈추고 보행자가 길을 건너게 한다.
*캘리포니아 교통사고 사망자의 22%가 보행자 사망입니다. 보행자의 통행 우선권은 존중되어야 합니다. 교통신호의 유무와 관계없이 횡단보도에 길을 건너는 보행자가 있으면 반드시 정지 하십시오.
보행자는 통행 우선권을 차량에게 양보해야 한다.
차량에 통행 우선권이 있으나, 운전자는 보행자의 안전을 보호해야만 한다.
보행자에게 통행우선권이 있다.
녹색 신호등에 불이 들어왔으므로 차량에 통행 우선권이 있다.
횡단보도 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차량에 통행 우선권이 있다.
보행자에게 통행우선권이 있다.
교차로의 차량, 자전거 또는 보행자에게 양보한다.
교차로에 있는 보행자에게만 양보한다.
4초간 기다린후 움직인다.
차량에 에어백이 장착된 경우 안해도 된다.
시내에서 운전할 떄는 필요 없고, 장거리 운전에만 매면 된다.
사고 발생 시 생존 확률이 높아진다.
*안전벨트를 착용할 경우 사고 발생 시 생존 확률이 3-4배가 높습니다. 어깨와 허리 벨트를 함께 사용할 경우 충돌 시 치명상을 피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8세 미만이고 키가 4피트 9인치 미만인 어린이는 아동용 카시트와 함께 차량의 뒷자석에 태워야 합니다. 1세미만인 유아나 체중이 20파운드 미만인 유아는 차량의 앞좌석에 태울 수 없습니다.
허리에 메는 안전벨트만 착용해야 한다.
어깨에 메는 안전벨트만 착용해야 한다.
허리와 어깨에 메는 안전벨트를 둘다 착용해야 한다.
안전벨트를 매지 않으면 교통 위반 티켓을 받을 수 있다.
픽업트럭 차량의 뒤편에 탑승한 경우에는 안전벨트를 매지 않아도 된다.
1975년 이전에 생산된 차량인 경우에는 안전벨트를 메지 않아도 된다.
자녀인 경우에는 합법이다.
언제나 불법이다.
개인용 차량이므로 법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미성년자가 차량 내에 있을 경우 흡연을 하다 적발되면 벌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방금 추월한 차량의 운전자가 원래 차선으로 돌아오라는 신호를 보낼때
몇 초간 깜빡이를 켜서 원래 차선으로 돌아가겠다는 의사를 밝혔을 때
내가 추월한 차량의 헤드라이트가 내 백미러에 완전히 보일 때
*추월한 차량과의 거리가 안전한지 확인하여야만 합니다. 백미러에서 뒤차량의 두 개의 헤드라이트가 보이면 되돌아가기에 충분한 거리입니다.
속도를 줄이고 주의하면서 교차로를 벗어난다.
다른 차량이 있을 경우엔 속도를 줄이되, 그렇지 않으면 교차로를 신속히 벗어난다.
일단 완전히 정지한 후, 안전 여부를 확인한 후에 주행한다.
*교차로의 신호등이 고장 났을 경우에는 '4-WAY STOP' 으로 생각 하십시오.
다른 차량에 통행 우선권이 있으므로 양보한다.
속도를 줄이며 진입하되 필요할 때 정지할 준비를 한다.
교차로에 진입하기 전에 정지한다.
*사각 교차로에서는 접근하는 차량이 안 보일 때가 많습니다. 볼 수 있을 때까지 천천히 주행하십시오. 사각 교차로에서의 제한속도는 15마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다른 차량이 없으면 천천히 우회전할 수 있다.
완전히 정지한 후 진입차량이 없으면 우회전할 수 있다.
녹색 신호가 커질 때 까지 우회전해서는 안된다.
*적색 화살표 신호는 'STOP' 의 의미입니다. 정지 상태를 유지해야만 합니다.
멈춘 후 안전할 때 주행한다.
교차로 진입 전에 멈췄다가 다른 차량이 모두 지나가기를 기다린다.
필요한 경우에만 속도를 낮추거나 정지한다.
*교차로 네방향 모두 'STOP' 표지판이 있는 것처럼 조심하여 주십시오.
갓길이 당신의 차량이 지나갈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을때
당신 앞의 차량이 좌회전 할 때
어떠한 경우에도 안된다.
*추월을 위하여 포장된 노면이나 주행차도를 벗어나거나 갓길을 이용하여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교차로, 철도 건널목, 쇼핑센터 진입로 등에서도 추월하지 마십시오. 위헙합니다.
다른 운전자가 당신의 차선으로 들어올 수 있게 자리를 만들어 줄거라 생각하면 안된다.
깜빡이를 켜면 다른 운전자들이 비켜줄 거라 생각한다.
다른 운전자가 일정한 속도를 유지할 거라고 생각한다.
*원래 차선으로 복귀할 충분한 공간이 있는 것을 확인하기 전에는 추월하지 마십시오.
마주 오는 차량에 통행 우선권이 있으므로 양보한다.
나에게 통행 우선권이 있으므로 마주 오는 차량 앞에서 회전한다.
보행자가 없다면 즉시 회전한다.
*좌회전 할 때에는 가까이 다가오는 차량에 통행 우선권을 주십시오. 오토바이나 자전거, 보행자 등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진입 후 교차로에 차량이 지나갈 때까지 기다린다.
다른 차선으로 진입해 차량을 피해 지나간다.
교차로에 진입하여 있는 차량이 빠져나갈 때까지 진입하지 않는다.
*교차로 내에는 먼저 진입한 차량에 선행권이 있습니다. 이들에게 통행 우선권을 주어야 합니다.
앞바퀴가 도로 쪾을 향하게 하여야 한다.
바퀴가 연석의 18인치 이내에 있어야 한다.
뒷바퀴중 하나는 연석에 닿아있어야 한다.
*평행 주차할 경우 앞뒤의 바퀴가 연석과 평행하게 그리고 18인치 이상 떨어지지 않게 주차 하십시오.
천천히 전진하여 들어간다.
들어갈 공간의 앞 차량 옆에 정지한 후 후진으로 들어간다.
들어갈 공간의 뒤 차량 옆에 정지한 후 전진하여 들어간다.
*평행 주차가 끝난 후 차에서 내리기 전에 다가오고 있는 차량이나 자전거가 있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차량의 원활한 흐름을 위하여 신속하게 출발한다.
교차로 주변의 모든 차량이 완전히 정지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출발한다.
교차로에 먼저 진입해 있거나 진입 중인 다른 차량이나 보행자에게 양보한다.
*교차로상의 모든 차량이나 자전거 또는 보행자에게 통행 우선권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양보 하십시오.
일방 통행로에서 양방향 도로로 좌회전할 때
일방 통행로에서 일방향 도로로 좌회전할 때
양방향 도로에서 일방향 도로로 좌회전할 때
*가장 왼쪽에 있는 차선에서 회전을 시작합니다. 안전한 경우 어떤 차선으로도 회전할 수 있습니다.
교차로에 안전하게 진입하기 전까지 차량을 멈춘다.
교차로에 멈추어서 다른 차들이 지나가도록 양보한다.
속도를 줄이고 안전하게 교차로를 지나간다.
*주의하여 진행하라는 경고등입니다. 정지할 필요는 없습니다.
회전하기 전에 자전거 도로에 합류해야 한다.
회전하기 전에 정지할 수 있는 경우 자전거 도로에 합류한다.
회전하기 위해 자전거 도로에 진입해서는 안된다.
*자전거를 추월할 때는 자전거 사이의 거리가 최소 3피트가 되어야 합니다. 회전하기 전에 자전거를 추월하면 안됩니다. 허용될 때 합류한 후 회전해야 합니다.
- 50
- 75
- 100
*중앙의 분리선 쪽 차선이나 좌회전 차선으로 들어 가야 하며, 회전하기 100피트 전 신호를 주십시오.
주행 속도를 제한 속도 이하로 줄여야 한다.
필요한 경우 정지할 수 있도록 감소한다.
운전을 잘한다고 여겨지는 경우에는 제한 속도와 상관이 없다.
*전방의 시야가 막혀 있다면 앞에 다른 차량이 있다고 가정하고 가급적 이 구간에서는 추월하지 마십시오.
작업자를 볼 수 있게 속도를 낮춘다.
차간 거리를 좁힌다.
구경하지 않고 그 구간을 조심해서 지나간다.
*도로와 전방의 차량에 시선을 유지 하여야 합니다. 구경 하기 위해 정지나 서행하지 마십시오.
멈춘 후 안전할 때 주행한다.
교차로 진입 전에 멈췄다가 다른 차량이 모두 지나가기를 기다린다.
필요한 경우에만 속도를 낮추거나 정지한다.
*교차로 네 방향에 모두 'STOP' 표지판이 있는 것처럼 조심하여 주행하십시오.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천천히 주행한다.
그 자리에서 즉시 정지한다.
도로의 오른쪽 가장자리로 주행하여 정지한다.
*교차로 안에 있을 때 비상 차량을 보면 교차로를 지나 도로의 오른쪽 가장자리로 주행한 후 정지 하십시오.
*기존 표지판이나 신호 또는 법규에 맞지 않더라도 경찰관이나 소방관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멈추어 서서 아이들이 다 내렸다고 생각되면 조심해서 지나간다.
25마일 이하로 속도를 줄이고 안전하게 서행하며 지나간다.
빨간불이 깜박이는 동안 멈추어 있는다.
*학생들이 안전하게 길을 건너고 깜박임이 멈출 때까지 정지해야 합니다.
*한 방향 2개 이상의 차선이 있는 경우 도로의 반대쪽 차선에서는 정지하지 않아도 됩니다.
충분한 안전거리는 다른 차량이 내 앞으로 끼어들 수 있다.
충분한 안전거리는 반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충분한 안전거리는 다른 차량의 흐름을 다소 방해 할 수 있다.
*충분한 안전 거리는 위험을 인식하고 위험에 대처할 시간적 여유를 더 많이 가질 수 있습니다.
프리웨이에 합류하는 다른 운전자들
차량을 멈추려는 트럭 운전자
속도를 낮추려는 다른 운전자들
*대형 트럭은 앞차와 충돌을 피할 수 있을 만큼 신속하게 멈출 수 없습니다.
차선 변경 시에는 항상 방향 지시등을 켜야 한다.
차선 변경을 위해 방향 등을 켠 차량을 발견 시 언제나 그 차량에 양보 해야 한다.
방향 지시등과 수신호를 동시에 사용해서는 안 된다.
*햇빛이 너무 밝아 방향 지시등이 안 보일때 수신호를 함께 사용 하십시오.
*방향 지시등은 다른 운전자에게 나의 의사를 알리는 적극적인 수단입니다.
제한 속도보다 절대로 빨리 달려서는 안된다.
주어진 환경 속에서 안전하다고 판단되는 속도 보다 빨리 달려서는 안된다.
캘리포니아의 어느 고속도로는 제한 속도가 70 마일이다.
*운전 속도는 표지판의 속도와 상관없이 도로의 상황에 따라 각각 달라질 수 있습니다.
왼쪽 1차선
중간 2차선
오른쪽 3차선
*좌측 1차선 : 고속 주행이나 추월할 때
*중간 2차선 : 원활한 주행을 위한 중간 차선
*우측 3차선 : 느리게 주행하거나 도로에서 나갈 때 사용 차선
주행 방향의 모든 차선 --- 1,2,3,4 차선 모두
가장 오른쪽 차선만 -- 4차선
오른쪽 2개 차선 ----- 3,4 차선
3차선의 오른쪽 차선에서 빠르게 앞서 나간다.
3차선의 왼쪽 차선에서 매우 느리게 앞서 나간다.
3차선의 왼쪽 차선에서 빠르게 앞서 나간다.
트럭 운전자가 더 먼 곳을 볼 수 있으니 트럭을 바짝 쫓아 간다.
다른 승용차를 따라 갈 때보다 더 거리를 두고 운전한다.
한 대의 차량이 들어올 수 있을 정도의 거리를 두고 운전한다.
앞차를 바짝 따라가는 것은 위험하므로
분리되지 않은 2차선 이상의 고속 도로에서만 거리를 유지하면 된다.
오토바이는 급정지가 가능하므로 3초 이상의 거리가 필요하지 않다.
급브레이크를 밟고 경적을 울려 뒤 차량이 공간을 확보하게 한다.
표지판의 법적 제한 속도보다 빠르게 주행하여 공간을 넓힌다.
안전하다고 판단될 경우 다른 차선으로 변경한다.
바로 오른쪽에 있는 차를 볼 수 없을 때
백미러에 차량의 헤드라이트가 보일 때
상대 차량의 앞범퍼를 지났을 때
작은 틈이 있으면 빨리 끼어들어 공간을 만든 다음 합류한다.
갓길로 주행하며 공간이 생기면 합류한다.
차량 사이에 충분한 공간이 생길 때까지 기다려 도로에 진입한다.
*들어갈 공간이 좁은데 무리해서 끼어들지 마십시오. 충분한 공간이 생길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200 피트 동안은 다른 차량보다 서행한다.
차량 속도를 따라잡을 만한 충분한 간격을 확보한다.
처음 두 차량이 통과할 때까지 기다린 후 차선에 진입한다.
언제나 속도를 줄이고 다른 차들이 합류하도록 양보한다.
더 빨리 주행하여 통행우선권을 확보한다.
만일 가능하다면 합류하는 다른 차량을 위해 공간을 만들어 준다.
경적을 울려 주의를 주고 옆 차선으로 방향을 변경한다.
상향등을 깜박거려서 위험을 알린다.
가속 페달에서 발을 뗀다.
언제나 고개를 돌려 오른쪽 어깨너머를 살핀다.
사이드미러만을 확인한다.
어깨너머로 진입하고자 하는 차선을 확인한다.
*옆의 차선에 내 차가 진입할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뒤나 옆의 주행 차량도 반드시 확인하고, 사각지대에 차량이나 오토바이 등도 확인해야 합니다.
사이드미러만을 확인한다.
차선 변경 전에 방향 지시등을 켠다.
차선을 변경하기 전에 속도를 줄인다.
방향등을 켜고 미러를 확인한 후 차선을 변경한다.
미러를 확인하고 어깨너머로 뒤를 살펴본 후 차선을 변경한다.
차선을 변경하기 전에 방향등을 켜고 미러를 확인하고 어깨너머로 뒤를 살펴본다.
어깨너머로 확인한다.
내부의 백미러를 확인한다.
외부 미러 및 백미러를 확인한다.
주변을 둘러본다.
전방의 차량만을 주시한다.
언제나 똑바로 전방을 주시한다.
*도로 전체를 보고 운전 하십시오. 주변을 둘러 보며 위험 상황을 살펴야 합니다.
오토바이가 통행우선권이 있으므로
오토바이가 도로를 주행하는 것이 불법이므로
크기가 작아 눈에 잘 안 보이기 때문에
*오토바이 운전자들도 자동차 운전자들과 동일한 권리와 책임을 갖고 있습니다.
*오토바이 운전자와 안전하게 도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오토바이는 작기 때문에 특히 차량의 사각지대에서 쉽게 보이지 않습니다.
주차 표시등을 켠다.
내리기 전에 경적을 울려 내린다는 것을 주변에 알린다.
뒤에서 다가오는 오토바이나 차량 등에 주의하여 살핀 후 내린다.
급회전 또는 급정차하지 않는다.
오르막길을 갈 때 타이어의 접지력을 테스트한다.
차량 앞의 가시거리를 줄인다.
*대부분의 포장도로는 도로 위의 기름이나 먼지가 빗물에 씻겨 내려 가기 전이 가장 미끄럽습니다.
폭우가 쏟아져 내릴 때
비가 계속 오고 있을 때
건조된 날씨가 계속되다가 비가 처음 내릴 때
당신이나 다른 운전자가 부상이 있는 경우에만
수리비용이 $750 이상이거나 사람이 다쳤을 경우에
당신의 과실로 인한 사고인 경우에
*교통 사고가 발생하면 10일 이내에 DMV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SR1 양식은 캘리포니아 '교통사고 신고서' 양식입니다.
보험 회사가 변경된 경우
부상이나 피해자가 없는 교통사고를 당한 경우
부상자가 발생한 교통사고를 당한 경우
목격자
동행자
사고 당사자
*운전 면허증, 차량 등록증, 보험 증서 등에 기록되어 있는 정보들을 상호 교환 하여야 합니다.
충돌 가능성이 현저하게 줄어든다.
충돌 가능성이 증가한다.
충돌 가능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모든 차량이 같은 속도로 주행 중일 때
한 차선이 다른 차선보다 차량 흐름이 원활 할 때
한 차가 전체 차량 흐름에 비해 빠르거나 느리게 달릴 때
급한 상황일지 모르니까 전화를 받는다..
전화가 음성 메시지로 가게 놔둔다.
전화를 받기 전에 수신 번호를 확인한다.
*핸즈프리의 사용이 허용되지만, 운전자는 주의를 분산시키는 일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휴대전화의 벨이 울리면 받지 말고 보이스 메일로 넘어가도록 하십시오.
*반드시 전화 통화를 해야만 하는 경우엔 차량을 도로변에 주차한 후에 하십시오.
경찰에 신고하여 티켓을 받도록 한다.
휴대전화의 사용을 하지 말라고 신호를 보내 준다.
휴대전화 통화 차량과 내 차량과의 거리를 늘려 안전성을 높인다.
하이빔에 놓고 운전한다.
다른 운전자가 당신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그렇게 한다.
고속도로에서 운전할 때에만 그렇게 한다.
*와이퍼와 서리 제거 장치를 사용하여 시야를 확보하고, 헤드라이트를 켜서 자신의 위치를 알리십시오.
점선 쪽 차량만 추월할 수 있다.
실선 쪽 차량만 추월할 수 있다.
양방향의 차량 모두 추월할 수 있다.
*노란색 실선 : 추월 금지
*노란색 점선 : 안전하게 추월할 수 있을 경우 추월 가능
*노란색 점선이 주행 차선 쪽에 있을 경우 추월할 수 있습니다.
도로에 진입하기 위해 사용 가능
어떠한 이유에서든 건너서는 안된다.
하나의 또 다른 차선으로 생각해야 한다.
*두 쌍의 노란색 이중 실선 : 차단벽이라 생각하고 이 선을 넘어 주행 금지
두 쌍의 이중 노란색 실선이 2피트 이상의 간격으로 표시된 도로를 가로지를 때
관공서 앞에서
분리된 고속도로의 포장된 회전할 수 있는 공간에서
* 가장 왼쪽 차선이나 중앙 좌회전 차선을 사용하여 U턴을 하여야 합니다.
* NO U-TURN 표시가 없을 경우 녹색등이 켜진 교차로에서 U-TURN이 가능합니다.
마주 오는 차량에 위험하지 않다면 어디에서든 합법이다.
위험하므로 U턴은 불법이다.
금지 표지판이 없는 경우 교차로에서만 합법이다.
*교회, 아파트, 공공건물, 다세대 주택 등도 상업 구역에 속합니다.
*금지 표시판이 없으면 교차로나 턴을 위한 충분한 공간이 있는 곳에서만 가능합니다.
브레이크의 성능이 우수하여 정지거리가 짧다..
시야가 넓어 승용차보다 운전하기 쉽다.
사각지대가 승용차보다 크므로 트럭 운전자가 다른 차량을 확인하기 어렵다.
짐을 내리거나 승객을 내려주기 위한 경우
장애인 번호판이나 스티커를 부착한 차량
20분 이하로 주차하는 경우
*빨간색 : 주차, 정차 모두 금지
*파란색 : 장애인이나 장애 주차증이 있는 차량
*녹 색 : 제한된 시간 동안 주차
*노란색 : 탑승자가 차에서 내리거나 탈 때 - 비상업용 차량의 운전자는 차량 내에서 대기
*흰 색 : 탑승자가 차에 타고 내릴 때나 우편물을 발송하거나 수거할 때
노란색
녹색
적색
15분 이상 주차를 할 수 없다.
탑승자를 태우거나 내릴 때 주차할 수 있다.
장애인용 차량이 주차할 수 있다.
응급 상황인 경우 고속도로 갓길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는 연석 옆
학교 근처의 100 피트 안
*** 주차 금지 구역 ***
*NO PARKING 표지판이 있는 곳
*횡단보도, 인도, 드라이브웨이 앞
*소화전으로부터 15피트 이내
*빨간색으로 칠해진 연석 구간
*이중 주차나 차로의 반대편
금지 표지판이 없는 경우라면 자전거 도로에 주차하여도 된다.
도로 교차로의 모퉁이 코너 부분에 주차
드라이브웨이 있는 장소에서 인도를 가로질러 주차
차량의 기어를 '주차' 위치에 놓는다.
기어를 중립의 위치에 놓는다.
앞바퀴를 평행하게 놓는다.
*언덕인 경우 브레이크가 풀렸을 경우 차가 길 쪽으로 굴러가지 않게 바퀴를 돌려놓아야 합니다.
다른 운전자들에게 고장 사실을 알리기 위해 차량 뒤에 서 있어야 한다.
차량의 비상등을 킨 후 안전할 때, 차량을 빠져나와 안전한 장소에 서 있어야 한다.
차량의 비상등을 킨 후 도와줄 사람이 도착할 때까지 차 안에 있어야 한다.
*프리웨이에서 비상시에는 포장도로를 벗어나 주차하십시오.
*지원팀이 도착할 때까지 차 문을 잠그고 차량 안에서 기다려야 합니다.
*다른 차들의 주행에 방해되지 않도록 충분한 공간을 남겨 두어야 합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미성년자가 사고에 개입되었을 경우
차량의 판매 또는 양도
* 5 일 이내 : 차량의 판매나 양도
*10 일 이내 : 주소 변경
부상이나 사망 사고 시
$750 이상의 재산상 피해가 있을 경우
차량의 개인 거래일 때 소유권 양도
교통 위반
난폭운전
음주나 약물운전
*벌점 1점 : 교통 위반, 과실 사고
*벌점 2점 : 난폭 운전, 뺑소니 운전, 음주나 약물 운전, 면허가 취소나 정지 상태에서 운전
어느 지역에서나 합법이므로 걱정 안 해도 된다.
불법은 아니나 동물이 위험할 수 있다.
6개월의 징역이나 $1,000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6개월의 징역 이나 $1,000의 벌금 또는 두 가지 모두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트럭 뒷문이 막혀 있는 경우
동물을 안전하게 매어 놓은 경우
트럭의 화물칸 양 측면이 10 인치 높이인 경우
*동물이 차량에서 떨어지거나 튕겨 나오지 않도록 안전하게 매어 놓아야 합니다.
자전거를 추월하고자 할 때
주행에 방해되는 다른 차량이 앞에 있을 때
충돌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판단될 때
*사고를 피하기 위해 필요할 때만 사용 하십시오.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다른 운전자에게 주의를 시키고자 할 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운전자를 화나게 할 수 있다.
티켓을 받지는 않는다.
교통 체증을 줄이는 데 다소 도움이 된다.
*TAILGATING 은 다른 운전자를 화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경찰에게 적발 시 난폭운전으로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갯속에서 주행하는 경우에는 사용한다..
합법적이며 안전하다고 판단될 때는 언제나 사용할 수 있다.
항상 상향등의 사용은 합법적이다.
*법에 어긋나지 않는 한 시골 길이나 캄캄한 시내 도로에서 상향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00피트 내에 마주 오는 차량이 있으면 하향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300피트 내에 앞에 가는 차량이 있으면 하향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추월한 차량
뒤에서 오는 차량
마주 오는 차량
브레이크를 밟는다.
상향등을 켠다.
하향등을 켠다.
*앞유리 와이퍼와 헤드라이트 그리고 성에 제거 장치 등을 작동합니다.
하향등
상향등
주차등
*상향등을 사용하면 더 잘 보일 것으로 생각되지만 오히려 빛이 반사되어 잘 안 보입니다.
상향등을 켜고 운전을 계속한다.
비상등을 켜고 운전을 계속한다.
도로변의 안전한 곳에 완전히 정차하고 비상 경고등을 켠다.
*가장 안전한 것은 안개가 걷힌 후 주행을 하는 것입니다.
상향등을 깜빡이며 주의를 준다.
주행 중인 차선에서 계속 같은 속도를 유지해야 한다.
가능한 경우 계속 이동하거나 서행한다.
*주황색 깜박이는 경고등이 부착된 차량은 긴급 차량이나 견인 트럭 등이 해당합니다.
위험 물질이 담긴 탱크 트럭
보트를 끌고 다니는 모터홈이나 픽업트럭
4,000 파운드 이상의 3축 차량
*버스, 스쿨버스, 위험한 화물 운송 트럭 등은 철도 선로를 건너기 전 반드시 정차해야 합니다.
0.01%
0.05%
0.08%
*21세 미만 : 0.01% *21세 이상 : 0.08 %
트렁크
앞좌석 시트 아래
조수석 앞쪽 사물함
*차 안에 알코올이 들어간 음료는 정량이 있으며, 마개가 오픈되지 않아야 합니다.
처방 약만
감기약 또는 알레르기약만
처방 약이나 비처방 약 모두
*특히 감기약이나 알레르기 약 등은 운전자를 졸리게 하여 운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책임
약사의 책임
의사의 책임
술을 마신 경우에만 동의한다.
교통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만 동의한다.
캘리포니아에서 운전할 때는 항상 동의한다.
*필기시험 전에 DL44 양식에 작성을 완료하고 서명을 한 후에 제출해야 합니다.
*DL44 양식에 서명을 한 것은 경찰관이 요구 시 화학 물질 검사를 받기로 동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000 미만의 벌금
주 교도소에서 7년 이하의 징역
주 교도소에서 10년 이하의 징역
*중상자 발생 시 : 주 교도소에서 7년 이하의 징역
*사망자 발생 시 : 주 교도소에서 4년에서 10년 이하의 징역
고장 난 차량의 운전자가 도로에서 손짓하는 경우
차량에 설치된 위치 추적 장치(GPS)가 가리키는 방향
공사 중인 구간에서 깃발을 들고 차량을 통제하고 있는 작업자
전방에서 차선이 끝나므로 속도를 낮추며 진행한다.
전방에 작업자와 장비가 있을 것에 대비하여 주의하여 운전한다.
차선을 변경하고 현재 속도를 유지하여 신속히 빠져나간다.
*원뿔 구역에서는 항상 서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공사 상황을 보기 위하여 정지나 서행해서는 안됩니다.
다리와 고가도로는 대체로 다른 도로들보다 얼음이 늦게 언다.
다리와 고가도로는 대체로 다른 도로들보다 얼음이 먼저 언다.
다리와 고가도로는 콘크리트로 이루어져 있어 얼지 않는다.
출퇴근 시간에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 보이지 않을 때
우회전을 하기 전 200피트 전에
우회전하려는 앞차를 지나치기 위해
*자전거 운전자는 다른 차량이나 오토바이 운전자와 동일한 권리가 있습니다.
*자전거 운전자는 다른 운전자와 도로를 공유할 수 있으므로 상호 간 통행 우선권을 존중해야 합니다.
*차량의 운전자는 회전하기 전에 자전거를 추월하지 마십시오.
자전거 운전자는 나와 반대 방향으로 운전해야 하므로
불법으로 자동차와 차선을 공유하기 때문에
나와 도로를 공유할 자격이 있으므로
5분 이내에 되돌아올 수 있는 경우
12세 이상 동승자가 차에 남아 있는 경우
날씨가 덥지 않고 차량의 창문을 열어 두었을 경우
*차 안에 어린이나 동물을 내버려두는 것은 자칫 사망 사고로 이어 질 수도 있습니다.
*창문을 조금 열어 두었을 경우라고 해도 햇빛 아래의 차량 실내 온도는 급격히 올라갑니다.
항상
12세 이상 동승자가 감독하는 경우
시동 장치에 열쇠를 꽂아 둔 경우에만
운전 중에
운전 시작 전
차에 타기 전
@ 교통표지판
(A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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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을 내주라는 뜻을 지닌 표지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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