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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LA 자동차 조건및 시장 동향

서 우 진 2012. 5. 4. 06:17

안녕하세요 서우진입니다.
지난 1분기의 자동차 시장은 조심스런 경기 호황과 함께 호조를 띄었던 마케팅이 돋보였던 시장이었습니다.
미국 자동차 시장의 큰 역활을하는 혼다와 도요타의 적극적인 판매 마케팅이 극대화 되면서 경쟁사들의 차량구입 조건들도 가격인하 도미노현상을 불러 일으켰는데요
지난해 여러 환경적인 문제로인해 자동차 매이커들의 소극적인 마케팅이 소비자들에게 부담이되면서 차량구매를 늦추는 결과로 이어지고 또한 메이커의 가격인상과 판매조건의 위축도 지갑을 닫게 했던 주요인이 었습니다.
올초 혼다의 파격적인 가격 인하 가 새로운 자동차 구매의 패러다임을 제시 했는데요
그 위세는 5월 들어서도 지속될 전망입니다.
다만 5월의 혼다 판매조건을 보면 지난 4월과의 조건보다는 축소되었지만 여전히 구미를 당길만한 조건의 연속성은 유지되어 보입니다
약간의 꼼수를 제외하면 말이죠
5월 혼다가 발표한 가격을 보면 전체적인 이자나 리스 이자는 유지되면서 슬며시 가격인상을 했는데요
Accord , civic , CRV ,oddyssey ,Pilot ,pit 이 $300~400 정도의 가격인상이 있습니다
지난 1분기의 그것과는 많은 차이는 없습니다

 

TOYOTA 의 반격도 만만치는 않습니다.
5월 발표한 조건을 보면 1위 도요타의 재 탈환이라는 목표가 눈에 보이는것 같습니다
전통적으로 혼다와 도요타의 마케팅을 보면 도요타는 어떤식으로든 팔고자 하는게 있는데
예를 들면 대대적인 무이자나 무이자에 가까운 리스 이자로 시장을 지키는데에 비해

 

혼다는 가격정책을 무이자는 절대 없다  혼다 스러움이란 안정된 제품력을 무기로 자동차 시장에 호소하는것 같습니다. 우리차는 절대 싸게 파는 그런 제품이 아닌 장인정신으로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제값주고 사더라도 후회는 없다 이런거죠.

우리는 도요타와 다르다 라는걸 인정해달라는 주장으로 노세일 브랜드로 인삭되기를 원하는게 혼다 입니다

그래서 단 한번 무이자가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5월 도요타의 조건은 4월 보다 무이자 차량 확대 리스는 무이자와 다름없는 0.00001 의 이자로 혼다와 맞서겠다는게 4월과는 크게 다른것 같습니다

 

조건 확대로 가는 정책입니다
CAMRY 5YR 2.9% / 3 YR LEASE 0.00040

 

COROLLA " 0.9% / " 0.00001 (4월 은 1.9% 였슴)

 

AVALON 0.9 / " 0.00001 (4월 1.9% )

 

RAV 4 0.0% / " 0.00001

 

SIENNA 0.0% / " 0.00001(4월 0.00035 )

 

HIGHLANDER 0.9% / " 0.00001 (4월 0.00056 )

 

TUNDRA 0.0% / " 0.00001 (4월 0.00025 )
SCION 정찰제라서 조건 없음 " 0.00157
이런조건이 여태 유지되어오던 도요타의 기본 정책 이었는데 이제서야 예전 도요타로 회기되는 모습이 시장방어라는 초 강수인것 같습니다

 

LEXUS 의 ES 350 / RX 350 가 5월 들어 조건이 아주 좋아졌습니다
전량 일본에서 수입되는 렉서스는 그동안 생산 부족으로 그동안 고가 정책이었지만 5월들어 스탁 보유가 늘어 나면서 좋은 조건을 발표 했습니다
5년 0.9%의 이자를 발표했습니다 이례적인 결과입니다

 

ACURA 또한 TL / MDX 의 저가 발표가 눈에 띄는데요 찬스가 좋은것 같습니다
전통적으로 고가인 BMW / MBZ 는 지난 4월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528 I / E 350 이 추천 차량입니다

 

최근들어 현대 기아차가 급속 하게 안정적인 시장 진입이 돋보입니다
한인들보다 타인종에게 더욱 크게 이슈가 되는데요 반가운 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여전히 SONATA ,ELANTRA 가 강세이긴 하지만 최근 KIA OPTIMA 의 상승세가 무섭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부드러운 디자인에서 부족한 강한 이미지를 심어주는OPTIMA 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KIA 를 선택해도 후회없는 자신감을 주는 묘한 매력을 주는것 같습니다

 

80년대 TOYOTA 가 미국에서 CAMRY를 앞세운 미국 공략의 포인트가 10만마일 10년 워런티로 미국 자동차 시장의 진입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그밑바탕의 성장으로 마치 도요타 차는 다 좋을거야 라는 환상을 심어줬듯이 현대 기아차도 10년 10만 마일 워런티와 중고차 어슈런스 프로그램(중고차 밸류 최고 보상정책)이 미국에서의 도요타신화처럼  점쳐지고 있는 메이커입니다

 

12` SONATA 1.9% 13` 2.9% ($1,500 REBATE)
13` OPTIMA 2.9% ($2,000 REBATE )

 

최근 화두는 연비 입니다 . 대형차위주였던 미국 자동차 시장이 V6 에서 4기통으로 전환되는 중요한 변화의 시장 입니다
모든 메이커들이 엔진을 다운 사이징을 통해 향상된 연비 구축에 나섰는데요
많은 차량들이 Eco 드라이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계기판에 파란 불과 Eco가 보이면 어쩔줄 모르던 많은 분들이 참고 할만 합니다
블로그에 에코드라이브란 무엇인가? 를 포스팅 해놨습니다
그외에도 많은 자료들이 도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