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

미주 현대자동차 케어(어슈런스 커넥티드 케어)

서 우 진 2013. 7. 4. 04:08

최근 미주 현대자동차에서 출고후 자동차 어슈런스 커넥티드 케어에대해 발표를 했습니다.

신문이나 방송 광고에서 들어보긴 했을텐데요 오늘은 이와관련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이건 뭔 소리다냐 하시는 궁금증도 있으시겠지만  이건 나하고 관계없는일이야 하고 그냥 버려두긴엔

혁신이라고도 할 만큼 소비자에대한 써비스 확대가 눈에 띄는 대안입니다

그동안 toyota care(25000마일까지 엔진오일 무료 빼고는 그닦 입니다)가 있어서 많은 한인들에게 역시 도요타라는 말이 돌긴했지만 오히려 도요타보다  더 강력한 써비스인것 같습니다.

이제 명실공히 주류 자동차 진입에 걸맞는 써비스인데요. 현대 자동차에서 발췌한 대로 올려봅니다.

이제는 현대자동차에서 제공하는 써비스로 안전하고 믿음있는 운행이 가능해진것 같습니다.

실제 한국에서는 이와같은 써비스가 진행되고있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보다더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자리매김을 하고자하는 현대자동차의 서비스가 돋보이는 써비스라고 생각됩니다.현대에대한 미주내 갑론을박은 어제오늘의 이야기는 아니지만 보다 성장해가는 조국의 발을 이해해주고 믿어주는 마음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사실 어느 메이커처럼 이곳 미주에서 사시는 한인들이 무조건 충성하는 걸 보면 아쉽다는생각도 지울수는 없지만 그에 걸맞는 품질이나 내구성에대한 불만도 있는건 사실이지요 이제는 많은 기술이 집약되고,최고연비, 첨단 장치가 추가된 현대자동차에대한 미국내의 교민인식은  바뀌어야 된다는 생각입니다. 현대에서 오랜기간을 근무한 전 직장의 의리라고 치부해 주시면 좋겠네요.

더 자세한 내용은 현대자동차 미주 홈페이지에서 참조하시기바랍니다.  (https://www.hyundaiusa.com/korean/assurance/connected-care.aspx#6)

 

 

 

 

                       

                                                                                                                        

 

 

충돌사고 자동 통보 및 지원
에어백이 전개되면 그 즉시 차량 정보와 위치 정보를 포함한 신호를 자동으로 응답센터로 전송합니다. 이
신호를 받은 오퍼레이터는 차량에 탑승한 사람과 음성 통신을 시도하고 입수한 정보를 긴급 구조 서비스에
전달하게 됩니다.

SOS 긴급상황 지원
운전자가 차량 내부의 전용 SOS 버튼을 누르면 상황에 맞추어 긴급 지원을 파견할 수 있도록 차량 정보와
위치가 특별히 훈련받은 오퍼레이터에게 전송됩니다.

향상된 로드사이드 어시스턴스
버튼을 한 번 누르기만 하면 로드사이드 어시스턴스로 연결되며, 좀 더 빠르고 효과적인 지원을 위해 차량
정보와 현재 위치가 응답센터로 자동 전송됩니다.

차량 정비 알림
MyHyundai.com과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차량의 다음 정기점검 서비스 시기를 알려주며 각
점검시기마다 어떤 부분을 점검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월별 차량 리포트
MYHyundai.com을 통해 차량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매월 차량 진단 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 진단 트러블 코드 알림
이 기능은 차량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 내용을 설명해주며 차량 내부의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경고와 음성
안내 메시지를 통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를 알려줍니다. 또한 문제점에 관한 정보를 당신이 지정한
딜러에 자동으로 전달해서 수리 과정을 좀 더 쉽게 만들어줍니다.

온라인 차량 진단
차량의 현재 상태를 MyHyundai.com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콜 어드바이저
차량을 리콜하게 될 경우 리콜 어드바이저가 이메일, MyHyundai.com 및 차량 내 디스플레이를 통해 리콜
캠페인을 알려줍니다.

서비스 링크
서비스 링크를 사용하면 블루링크 에이전트와 연결하여 서비스를 예약을 하고 무엇이 필요한지 설명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정비 이외의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고객의 요구사항을 녹음한 기록과 차량 진단 정보를
고객이 지정한 딜러로 보내서 딜러를 방문하기 전에 서비스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대기중인
상담원에게 이야기하여 추가적인 고객 서비스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사고나 고장이 났을 때 자동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차량 내 첨단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그 중 일부 시스템들은 차량의 모니터링과 서비스를 보다 수월하게 해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현대자동차는 최초로 이러한 기능들을 3년 동안 추가적인 비용없이 제공합니다. 현대 어슈어런스가 제공하는
또 하나의 혁신적인 서비스, 어슈어런스 커넥티드 케어는 당신이 필요로 하는 순간에 언제나 도움을 드립니다.
블루링크는 다양한 정보와 편의기능을 제공하여 당신의 시간을 절약해주는 현대자동차의 혁신적인 차량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폰의 블루링크 모바일 앱이나, 웹 어플리케이션 또는 차량에 탑재된 시스템을 통해 블루링크의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슈어런스 커넥티드 케어는 적용 가능한 현대자동차 모델에
블루링크 어슈어런스 패키지를 3년간 기본사양으로 제공합니다. 에센셜 패키지를 선택하시면 편리한 원격
기능들과 차량 보호 기능들이 추가되며 가이던스 패키지를 선택하시면 턴 바이 턴 내비게이션이나 교통안내,
식당 리뷰 검색, POI 검색을 비롯한 더 많은 기능을 추가적으로 누리실 수 있습니다.(영문 설명 으로된 블루링크https://www.hyundaiusa.com/technology/blu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