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관련

{캘리포니아 운전면허 예약 필수 }

서 우 진 2018. 4. 27. 03:02

한국에서 오신분은  운전면허 취득을 위해서는 DMV 를 방문하셔야 하는데,

2014년 12월 1일 부터 New Driver's Applicant 에 대해서는 이제 미리 예약을 하고 가셔야 합니다.  
예약은 DMV  온라인 서비스에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예약
전화번호는 실제번호가 없더라도 형식상 포멧만 맞게 입력하시고 (714-000-0000)
가까운 DMV 에 예약 하시면 됩니다.  예약안하고 가셔서 시험이 가능한 dmvs는  오렌지카운티 스탠톤 dmv입니다  줄 서서 기다려서 보시면 됩니다 ( 대기시간이 매우 길어서  아침 8시 이전에 가야합니다 )
 
 
비자 Status 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 I-94 도 프린트해 가셔야 합니다.


2015년 5월 15일 부터 법규가 바뀌어 이제 한국에서 한국 면허증 소지를 하더라도 필시 시험 합격후 임시 면허를 받을때                                신법규 이전에는 다른 restriction 없이 이 임시 면허증을 가지고 운전을 할수 있었는데

이제는 무조건 실기 시험 합격전까지 캘리포니아 정식 면허를 소지한 18세 이상의 동승자가 같이 타야만 운전가능하도록 바뀌였습니다.
그리고 주행 시험 보러갈때도 이 restriction 때문에 캘리포니아 운전면허증을 가진 18세 이상의 성인과 같이 동행해서 시험보러 같이 가셔야 합니다.
2016년 7월1일 부터 추가 요구사항으로 새로 운전면허를 취득하고자 신청하는 사람들은 2가지의 거주지 증명 서류도 가져가야 합니다.
아파트 계약서, 유틸리티 빌, 은행 statement 등 이름과 주소지가 나와 있는 서류 2가지 챙겨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