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

{자동차 관리 팁!}

서 우 진 2019. 9. 25. 03:05

오늘은 자동차 수명을 단축시키는 사소한 5가지 행동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파킹랏주차시 타이어 방지턱에 붙여서 주차하기
 -이렇게 정차하면 아랫부분의 부시에 힘이 들어간 상태가 됩니다. 이것이 계속되면 부시는 변형됩니다.(수리비가 비싸요)


2. 사이드 브레이크를 채우지 않고 P 레인지에서 주차
-사이드 브레이크를 채우지 않으면 자동차가 움직일 경우에 이 기어의 톱니를 분리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주차는 사이드 브레이크로 차량을 확실하게 세우고, P에 넣는 방법이 가장 좋아요.


3. 멈춘 채 핸들을 돌리는 행위
- 차를 조금 움직이면서 돌리세요


4. 엔진 시동 후 바로 급가속및 급출발
-시동을 켜고 즉시 속도를 올리는건 나쁜 행동이구요. 엔진이 차가운 상태에서 오일이 따뜻해지지 않고는 엔진 본래의 성능을 100% 발휘할 수 없어요 또한 바퀴 주변의 그리스 등도 경화된 상태이므로 베어링과 드라이브 시프트에 부담이되구요. 이는 하이브리드나 EV에도 마찬가지입니다

5,이전 정보에서는 에어컨 사용시 AUTO로 사용하시는게 좋다는 정보를 드렸었습니다.
-차량 에어컨 냄새는 필터만 교체한다고해서 없어지지는 없습니다.  냄새는  에어컨 사용후 습기가 에바나 컨덴서에 남아 곰팡이가 생겨 나는것인데요  간단하게 냄새제거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우선  시동후  히터를 최고 온도와 바람세기를 가장쎄게 하시고 바람구 방향은 얼굴로 고정시켜주시고 내부순환만 되게 한후, 송풍구를 클로즈를하고 20초정도 히터를 켜게되면 에어컨 냄새가 90%이상이  없어집니다. (에바와 컾프레서에있는 습기곰팡이가제거됩니다) 에어컨을 켜게되면 냄새가많이 없어진걸 느끼시게됩니다.


그래도  냄새가나면  다시 하세요  히터에서 나오는 뜨거운 열이 순간 에어컨 에바에 붙어있는 곰팡이를 제거해주면서 냄새가 없어집니다.
그래도 냄새가 난다면  정비업소에서 필터와
에바클린과 컴덴서 청소를 하셔야합니다.(이때 비용은 $100~300 사이)


꼭 비용을 지불 하지않고서라도   간단하게 에어컨 냄새를 제거할수있는 방법이니 꼭 한번 해보세요 
에어컨냄새를 걱정하는 @서우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