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고객 만족도-캐딜락/토요타/렉서스 1위
미시건 대학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고객 만족도가 작년 대비 1.2% 상승했다. 이번 조사는 신차의 품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종합한 것으로 지난 1994년부터 시작됐다. 올해 조사에서는 캐딜락과 렉서스, 토요타가 87점으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토요타와 렉서스는 리콜 여파로 인해 점수가 낮아졌지만 올해는 각각 3.6%, 2.4%가 상승했다. 캐딜락이 1위를 차지하긴 했지만 다른 미국 브랜드는 좋은 점수를 받지 못했다. 작년의 경우 링컨과 뷰익이 나란히 1, 2위를 차지한바 있다. 크라이슬러는 76점으로 작년보다 5%가 감소했고 닷지와 짚도 하위권이었다.
한편 아시아 메이커들은 전반적으로 상승했다. 혼다(85)와 현대(83)은 1.2%, 닛산(84)은 2.4%, 기아(81)은 1.3%가 상승했다. 폭스바겐(84)의 경우 3.7%로 가장 큰 폭으로 점수가 높아졌다.
'자동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유가 시대, 친환경 운전습관 7가지 (0) | 2011.08.19 |
---|---|
유럽 D세그먼트 모델이 가진 경쟁력의 원천 (0) | 2011.08.19 |
미 자동차시장의 자동차 배기량 양극화 현상 (0) | 2011.08.09 |
토요타, 내년 말까지 미국에 다수의 신차 출시 예정 (0) | 2011.08.07 |
휴가철 교통사고 막는 차량 사전 점검 두번째 이야기 (0) | 2011.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