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 2

미국 자동차 시장 동행과 전망

미국 자동차 가격 내맘대로 못산다!? 그간 여러매체에서 나온 기사가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웃돈을 주지않으면 차를 구입하지 못하고 또 차를 받기 까지가 한달 정도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2020년에 비해 21년에비해 올해(22`) 가 최고조 입니다 이는 개솔린 가격 상승이 더 부채질 하고 자동차에 들어가는 칩의 생산이 올해는 더는 생산할수 없는 구조이다보니 자동차 브랜드 딜러업체는 가격상승으로 호재가 되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선택하고 가격흥정을 하는 미국시스템의 패러다임이 바이어 마켓(소비자)에서 셀러 마켓(판매자)으로 전환이 되는 2022년입니다. 이런일이 일어나는 미국 자동차 시장이 소비자 입장 에서 보면 한편으론 억울? 하기도 하지만 현실을 받아드려야 스트래스를 안받는건 알지만 그래도... 라..

자동차 이야기 2022.03.26

자동차 ECU (Electronic Control Unit) : 전자제어장치 란?

자동차에 ECU 라는게 있는데 어떤 작용을 하는지 포스팅을 해봅니다. ( 자동차 ECU ) 1. ECU란 ECU(Electronic Control Unit)는 자동차용 컴퓨터로 사람에 비유하면 뇌가 되는 것이며 퍼스널 컴퓨터에서는 하드디스크가 됩니다. ECU안에는 RAM 과 ROM이라는 IC가 있으며 - RAM(Random access memory) : 자동차가 운행 중에 발생하는 여러 가지 신호를 임시로 저장되었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소멸됩니다. 그리고 전기가 공급되지 않으면 이곳에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는 일시에 없어져 버립니다. - ROM(Read only memory): 자동차가 움직이는데 필요한 제어용 데이터로써 공장에서 만들어 나오므로 임의로 지워지거나 변형되지 않습니다. 2. 동작 가정에..

자동차 이야기 2022.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