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

{여름철 차량관리 방법}

서 우 진 2016. 5. 3. 04:10

안녕하세요 서우진입니다.

여름철 차량관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곳 캘리포나아는 여름이 긴 관계로 차량 에어컨을 많이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차량 점검의 시기는 꼭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바쁜일상에서 세심하게 차량을 관리하는것이 슂지않은 일입니다. 

꼭 때가 있는건 아니지만 보통 계절이 바뀔때에 한번식 점검해주는것이 자동차 수명년장과 안전운행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여름철 차량관리 }

.냉각수(부동액)점검

.타이어 관리

.에어컨 항균 필터

.배터리 점검  등이 대표적 점검사항입니다. 그외에는 별도로 확인하시구요


1,여름철에는 외부온도가 높아 차량의 엔진과열로 인한 오버히트를 주의해야하는데.  과열은 방지하기위해 부동액(쿨런트)를 점검하고

부족할경우에는 보충또는 전체 교환을 해야합니다.

부동액 점검할때에는 시동을 완전히 끄고 일정시간이 지난다음에 점검해야합니다. 바로 캡을 열 경우에는 화상을 입을수도 있습니다.


2,에어컨 관리는 필터를 교환하지 않고 장시간 사용한다면 곰팡이 냄새가 많이 나며 차량 에어컨 냉각 성능도 많이 떨어지게되어  자주 교환해줘야 합니다.대략 4천마일정도에서 교환

에어컨의 효과적인 사용방법은 주행중 사용하다 목적지에 도착하기전 2분전에 A/C 버튼은 끄고 어어팬만 돌아가는상태로 외부 공기를 유입시켜 바람을 통해 콤프레셔에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시켜 곰팡이가 발생 하지않도록  제거 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3,자동차 에어컨 작동요령

 에어컨 스위치를 켠채 시동을 걸때에는 에어컨 압축기가 부하가 걸려 시동 모터와 배터리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주행후 시동을 끌때에는 스위치를 먼저 꺼두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또한 에어컨을 작동할때에는 에어컨을 4단에서 시작하여 차츰 1단까지 내려주는 것이 냉각율이 높아지며  연비에도 도웁이됩니다.

그리고 차량 에어컨이 약하다고 판단되면 정비소에서 컴퓨레셔 청소를 한다거나 부족한 냉매를 보충 또는 전체 교환을 통해 관리를 해주는게 좋구요

겨울철에도 가끔 10분정도 에어컨을 작동시켜 냉매를 유지해줘야 합니다,


4, 배터리 수명

여름에는 장시간 에어컨을 사용하기때문에 전력 소모가 많아져서 배터리가 방전되는 일이 자주발생합니다.

요즘에는 배터리 충전이 없는 일체형을 사용하기 때문에 장거리 여행또는 주행시에 반드시 배터리 이상유무를 점검해줘야합니다.

차량을 정지할때에는 실내미등및 전기장치를 모두 끈 상태에서 시동을 끄기바랍니다.


5, 타이어 관리

여름철에는 지면의 오녿가 높기 때문에 타이어 내부온도가 급격하게 올라가면서 타이러를 구성하는 고무나 접지면의 탄성이 떨어져

문제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메이커에서 정한 (차량 운전자 문옆에 표기) 타이어 공기압을 적정수준으로 월 1회정도는 점검하는게 타이어 수명을 연장하는 방법입니다.